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완전초보가 알려주는 3분 컷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(feat. 망고보드, 무료)

by 늘러닝 2024. 3. 23.

 

전체 게시물 내용을 이미지 한장으로 전달할 수 있다면, 얼마나 효율적일까요?

여러분께서도 포털사이트에 검색할 때, 이를 참고해서 전체 게시물의 내용을 파악 후 클릭할텐데요.

이러한 역할을 하는것이 바로 "썸네일(thumbnail)" 이라고 합니다.

 * 썸네일(thumbnail): ① 엄지손톱, ② 페이지 전체의 레이아웃을 검토할 수 있게 페이지 전체를 작게 줄여 화면에 띄운 것


망고보드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블로그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 (무료, 무설치)

 *망고보드란? 특별히 프로그램 다운 없이 웹상에서 디자인,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플랫폼

 

저도 이 망고보드를 활용해 블로그 썸네일을 만들고 있는데요.

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하여 소요시간은 3분입니다.

소개에 앞서, 망고보드에서 상업적 댓가를 받은 것은 없음을 명백히 말씀드립니다


망고보드는 여러 포털사이트에서 간단히 검색하여 접속가능합니다.

 

망고보드의 접속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

-이용권 결제진행 하지않고 무료로 사용가능

 *체험하기로 진행할 경우, 파일 다운로드 불가

 

 

- 빈슬라이드 선택

 

- 망고보드 편집화면의 왼쪽 사이드탭에서 배경을 선택합니다.(스크롤로 다른 배경 확인 가능)

 

- 마음에 드는 배경을 설정 후, 왼쪽 사이드탭에서 "텍스트"로 클릭하여 원하는 글씨체를 선택합니다.

 저는 하단의 워드아트에서 "윤곽선과 짧은 그림자 텍스트"를 사용했습니다.

 

- 글씨체를 선택하면 ppt처럼 텍스트상자가 표출됩니다. 텍스트상자를 클릭하여 썸네일 문구를 작성합니다.

 

-  세부사항(자간, 행간, 텍스트 색깔 등)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- 저는 썸네일 문구를 작성하고 난 뒤, 배경화면을 변경해봤습니다. (배경 탭 클릭 후 다른 배경 클릭)

 이후 상단의 "다운로드"를 클릭하여, 원하는 파일형식으로 다운받아 활용합니다.

 

 

이처럼 망고보드를 활용해 블로그 썸네일을 제작해봤습니다.

프로그램 설치 없이 무료로 썸네일을 만들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.

여러분도 잘 활용해보세요!

 

※ 상업적 이용시, 반드시 망고보드의 저작권 규정을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

<3분 컷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요약>
1. 망고보드 접속 및 회원가입
2. 망고보드에서 배경화면 선택
3. 망고보드에서 글씨체 선택 후 문구 작성
4. 파일 다운로드 후 활용